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완샹청, 까르푸, 운소로 미식거리, 카페와 차 거리, 올림픽 요트센터 등이 위치한 신시가지(新市街地) 에는 5.4광장(五四广场) 이 있고, 칭다오의 상징인 "5월의 바람" 이 서 있습니다.

 

5.4광장은 1919년 5월 4일 시작된 중국 공산주의 운동의 시작점인 5.4운동을 기념하는 장소로서, TV프로그램이나 가이드북을 비롯한 각종 칭다오 소개자료에서 절대로 빠지지 않는 곳이죠. 

 

어쨌든, 신시가지는 각종 외국기업과 금융회사들이 모여 있는 곳이라, 관광지라기보다는 쇼핑과 맛집의 중심지이므로, 이 곳은 기념 삼아 가볍게 돌아보는 정도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5월의 바람(五月的风) 입니다. 강렬한 붉은색 나선형 모양의 조형물로서, 높이가 약 30m, 가로 세로 직경은 약 27m에 달하는 칭다오의 랜드마크이지요.

 

 

 

5.4광장 인근에 늘어선 고층빌딩에 레이저를 쏴서 주변을 더욱 밝게 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특히나, 매월 시간대를 달리하여 약 30분간 화려한 레이져쇼를 펼치는데, 이에 대해서는 블로그를 찾아봐도 제대로 된 정보가 없더라구요. 

 

정확한 운영시간은 "청도시 야경라이트 시설 계폐시각표" (青岛市夜景亮化设施启闭时刻表)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야경 라이트는 1월~12월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중요한 명절에 점등됩니다. 다만, 월별로 점등시간이 조금씩 틀린데, 구체적인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월~4월, 11월~12월에는 18:30~20:00, 중요한 명절에는 18:30~21:00까지 기본 라이트가 점등됩니다.  모두가 기대하는 야경 레이저 조명쇼 (浮山湾夜景灯光秀) 는 금요일과 토요일 19:00에 시작되며, 중요명절에는 19:00와 20:00 2회에 걸쳐 진행되네요.

 

단, 매번 조명쇼 공연시간은 30분을 초과하지 않는다(每场表演不超0.5小时) 라고 되어 있으니, 1회당 공연시간은 약 30분입니다.

 

 

 

2) 5월~10월에는 19:30~21:00, 중추절 등 중요한 명절에는 19:30~21:30까지 기본 라이트가 점등됩니다.  

 

야경 레이저 조명쇼 (浮山湾夜景灯光秀) 는 5월~6월, 9월~10월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20:00에 시작되며, 7월~8월은 매일 20:00에, 중요명절에는 19:40와 20:30 2회에 걸쳐 진행되네요.  이 것 역시 1회당 공연시간은 약 30분입니다.

 

 

 

아, 그리고, 위에서 언급된 중요한 명절은 "춘절, 청명절, 노동절, 단오절, 중추절, 국경절" 이니, 시간을 잘 참고하셔서 화려한 레이져 쇼를 꼭 한번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화려하고 멋있습니다.  정작 이렇게 말해놓고, 저는 시간을 못 맞춰서 못봤다는 ㅠㅜ

 

 

 

바다 건너 올림픽 요트센터(奥林匹克帆船中心) 가 보입니다.  베이징 올림픽이 2008년에 개최되었고, 저 곳에서 요트경기가 진행되었죠.  해안을 따라서 쭉 걸어가면 마리나 시티 해변광장까지 이어집니다.

 

 

마리나시티(百丽广场) 에는 각종 유명 브랜드와 이온몰, 노천카페 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완샹청에 인기도가 밀리는 추세이지요.

 

 

 

낮에 이 곳을 방문하면, 또 다른 분위기입니다.  홍콩중로에 위치한 시정부(市政府 / 칭다오 시청건물) 에서 바닷가 쪽을 향해 일직선으로 걸어나가면 5.4광장이 나오지요.

 

 

 

야경 레이져 조명쇼 배경으로 활용되는 고층건물들입니다.  정말이지 칭다오는 방문할때 마다 새로운 건물이 연이어 들어서고 있더라구요.

 

앞쪽으로 보이는 나즈막한 상가에는 베이징 오리요리 전문점인 전취덕(全聚德) 와 서브웨이 같은 브랜드들이 위치하고 있지요.

 

 

 

시정부에서 쭉 걸어들어와 이 도로를 건너면 5.4광장입니다.  칭다오의 택시들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폭스바겐 차량인데, 뭐;; 제가 간섭할 일은 아니지만, 한번쯤 새로운 차량으로 바꿔줄 때가 된 것 같습니다.  대부분 상당히 노후화되어 상태가 좋지 않아요;;;

 

 

 

아침 일찍 지하철 역 근처를 중심으로 이렇게 아침식사를 파는 곳이 번개시장처럼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역에서 우르르 쏟아져 나온 사람들이 이 곳에서 간단한 아침식사를 사서 흰 봉지에 들고 목적지로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중국사람들은 아침을 집에서 먹지 않는 경우가 많고, 출근길에 사 먹는 경우가 많아 아침식사용 길거리 음식문화가 아주 잘 발달했습니다.

 

 

 

요게 바로 중국의 대표적인 아침식사 메뉴인 지엔삥(煎饼) 입니다. 우리나라 말로 전병이라는 것인데, 밀가루 반죽에 계란과 치킨, 소세지, 야채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먹습니다.

 

밀가루 반죽과 계란만 들어있는 제일 기본형입니다. (2.5元) 저는 이미 간단하게 아침을 먹었던지라, 다른 토핑을 넣지 않았지만, 이것 저것 넣어도 약 5元 정도로 부담이 없고 맛도 아주 좋아요!

 

 

 

그동안에는 시장에서 개인들이 직접 만들어 주는 것을 먹었으나, 프랜차이즈는 이번이 처음이군요.  브랜드 명은 凡夫子이며, 台湾美食 이니, 타이완 브랜드인 것 같네요.  어쨌든,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후회없는 선택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관련글)

중국 청도(칭다오) 류팅국제공항(青岛流亭国际机场) 입국시 외국인 지문등록기 사용방법

 

청도(칭다오, 青岛) 701번 공항버스(机场大巴) 타는 방법 (공항에서 시내로)

 

칭다오 701번 공항버스를 타고 홍콩중로(香港中路) 까르푸(家乐福) 에서 하차하여 방향감각 잡는 방법

 

칭다오 지하철(青岛地铁) 노선도(路线图), 그리고 티켓발권, 탑승 방법

 

칭다오 구 시가지 여행, 잔교(栈桥)와 중산루(中山路) 에서 방향감각 잡기

 

신호산공원(信号山公园), 빨간색 회전타워가 인상적인 전망대 & 영빈관(迎宾馆)

 

타이동루(台东路), 칭다오 구 시가지 최고의 번화가, 그리고 야시장(夜市场)

 

바이두 지도(百度地图) 어플 사용방법, 구글지도보다 정확한 중국여행 필수어플

 

칭다오 호텔. 똑같은 곳만 고집하지 말고 위치와 가격, 가성비를 갖춘 곳을 찾아보자!

 

중국 칭다오(청도) 라오산/노산(青岛崂山) 거봉 코스(巨峰) 우중 등산/산행, 구름속을 걷다.

 

칭다오 아지센라면(Ajisen Ramen) 그리고 까르푸(家乐福) 간단 구경

 

중국 스타벅스(星巴克/씽바크어) 커피숍에서 커피/음료 주문하는 방법

 

칭다오 팔대관(八大关), 그리고 제2해수욕장(第二海水浴场) 산책

 

운소로 미식거리(云霄路美食家), 소어촌, 해도어촌 등 중국식당에서 식사 주문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250x2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