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학심이골 등산코스 (등산지도) 입니다~!

(지도는 참고를 위한 일반적인 개념도들중 하나일 뿐, 실제로는 여러가지 다양한 코스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청도 학심이골 날씨를 알고 싶다면~? click!!

[코스#1] 청도 학심이골 등산코스 (등산지도)

운문령~석남사 갈림길~운문산 휴양림 삼거리~귀바위~상운산(1,114m) 정상~학심이골 입구~폭포~학소대 갈림길~학소대(~다시 갈림길)~삼거리~비룡폭포(~다시 삼거리)~감시초소 사거리~학심이골-심심이골 삼거리~사리암 주차장~운문사

★ 산행거리 14.0km 내외 / 걷는시간 5시간 30분 내외

< 출처 : 국제신문 근교산 그너머(836) / `13.07.17 >

※ 찾아가는 길

이 코스는 출발지와 도착지 사이가 멀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울산시 울주군 언양을 거쳐 운문령으로 올라 산행을 시작한다. 도착지인 경북 청도군 운문사에서는 청도로 들어가 다시 열차를 이용해 부산으로 돌아오면 된다.

노포동 동부버스터미널에서 언양으로 가는 버스는 06:30부터 약 2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언양에서는 동곡·경산·남대구행 시외버스를 타고 운문령에서 내리면 된다. 오전에는 09:10에 한차례 운행하므로, 놓치지 말아야 한다.

산행을 마친뒤 운문사에서는 청도로 가야한다. 운문사 정류장에서 15:30, 17:30, 19:15(막차) 에 출발한다. 만약 승용차를 이용해 운문령에서 출발했다면 운문사에서 언양으로 가는 버스를 시간 맞춰 이용하면 된다.

청도에서는 부산으로 가는 열차가 17:39, 1758, 18:42, 19:16, 20:46(해운대역 도착), 22:04(막차) 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