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영 여황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입니다~!

(지도는 참고를 위한 일반적인 개념도들중 하나일 뿐, 실제로는 여러가지 다양한 코스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통영 여황산 날씨를 알고 싶다면~? click!!

[코스#1] 통영 여황산(174m) 등산코스 (등산지도)

(경상남도 통영시 평림동) 갈목마을 버스정류장 ~ 천암산 정상 ~ 해성아파트 갈림길 ~ 작은개 갈림길 ~ 명정 산불감시초소 ~ 약수암 갈림길 ~ 명정고개 ~ 어민회관/북포루 갈림길 ~ 북포루(여황산 정상) ~ 서피랑공원 ~ 서포루

★ 산행거리 6.7km 내외 / 걷는시간 3시간 내외

< 출처 : 국제신문 근교산 그너머(1137) / `19.08.07 >

※ 찾아가는 길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우선 통영 종합버스터미널로 가야 하는데, 부산 서부버스터미널에서 통영으로 가는 버스가 06:10부터 약 20~3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부산 동부버스터미널에서도 07:10부터 40~5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통영에서 부산(서부, 동부)으로 가는 버스는 20:10~20분에 각각 막차가 출발하며 서부터미널로 가는 심야버스도 있다. 통영버스터미널에서 출발지인 갈목마을로 610번과 630번 시내버스가 운행하지만 횟수가 적어 이용하기가 쉽지 않은 관계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편리하다. (요금 : 1만1000원~1만2000원 수준)

만약에 승용차를 이용한다면 산행을 마치는 지점인 서피랑 공원에 주차하고 택시를 탄뒤 출발지인 갈목마을로 이동하는 게 편하다. (택시비 : 7000원 내외)

내비게이션의 경우, 목적지를 "경남 통영시 충렬1길 76-38 박경리 생가" 로 해서 찾아가면 서피랑공원 입구가 바로 근처에 도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