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언양시외버스터미널과 버스시간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7년 3월25일 기준)

 

언양시외버스터미널은 `17년11월부로 폐쇄되었으며, 인근 공영주차장 부지로 옮겨 임시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언양시외버스터미널 폐쇄 및 임시터미널 운영

  

 

지도를 놓고 찬찬히 살펴보면, 언양은 규모가 작기는 하지만,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주변의 일정 반경안에 울산, 경주, 부산, 양산 등의 주요 도시들이 모두 위치하고 있지요~

 

더군다나, 주변에 영남알프스가 있다보니, 등산객들이 굉장히 많은 편이고, 다른 지역에서 오시는 분들은 KTX나 시외버스를 이용하여 언양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한 뒤, 328번이나 304번등의 시내버스로 환승하여 산행 들머리로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면, 이 모든 교통의 중심점에 있는 언양시외버스 터미널과 시간표에 대해 한번 체크해 보겠습니다~!

 

 

 

 

언양시외버스터미널 ARS 번호는 1666-1006 입니다.

 

현재, 시외버스 통합예매시스템 (https://txbus.t-money.co.kr/main.do) 을 통해 인터넷 예매도 가능하지만, 동서울 터미널과 서울 남부터미널 등을 목적지로 하는 일부구간만 가능하며, 최종적으로는 각 시외버스 터미널의 시스템이 통합된 뒤에 하나의 주소 (www.busterminal.or.kr) 로 별도 통합운영 된다고 합니다. 

 

 

 

매표창구위에 부착된 언양직행 버스 시간표와 요금표, 그리고 노선별 소요시간입니다. 대부분의 시외버스터미널이 그러하듯이, 변경된 내용위에 테이프를 붙여 땜질(?) 하는 스킬을 사용하고 있네요~^^

 

 

 

언양직행 버스시간표입니다.  가운데 하단 09:00부터 출발하는 경산행 시간 버스는, 운문령, 삼계리, 운문사 라인을 통과하게 되는데, 상운산-가지산, 문복산, 복호산-지룡산, 개살피계곡 등으로 갈때 탑승하면 되는 아주 유용한 노선이지요. 

 

 

 

버스 요금표입니다. 얼마전에는 통영, 고성까지 가는 노선도 있었는데, 현재는 별도로 운행하지 않는군요~

 

 

 

각 목적지 및 노선별 소요시간표입니다. 시간을 대충 가늠하면 됩니다. 하단의 "밀양으로 가시는 손님은 석남사행을 타시고 가셔서 차를 갈아 타야 합니다" 에 대해서는 조만간 별도로 블로깅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매표 창구는 단 한 곳입니다. 요즘은 바로 옆에 설치된 자동발매기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꽤 많이 보입니다만, 할아버지, 할머니로 불릴만한 분들은 여지없이 매표창구로 직행입니다 (이걸 사용할 수 있는 어르신이 오히려 대단하신거겠죠~^^)

 

 

 

지역은 다르더라도, 시외버스 정류장의 모습은 여기나 저기나 큰 차이 없이 비슷한 것 같네요~ 터미널 내부에는 종류불문, 거의 모든 종류의 식사가 다 되는 터미널 식당과 세븐일레븐, 던킨도너츠가 입점해 있습니다.

 

편의점 반대편 쪽에는 개인용 보관함이 설치되어 있어서, 무거운 짐이 있다면 잠시 맡겨두고 다녀와도 되겠네요;;

 

 

 

깔끔하게 리모델링 한 번 해주면 아주 좋을 것 같은데 뭔가 시간이 정체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하긴, 계속해서 부지매각 및 터미널 이전 이야기가 나오는데 쉽게 손볼수는 없겠지요.

 

 

 

터미널에서 왼쪽편 기둥뒷편 저멀리에 주차되어 있는 버스들 사이로 쭉 걸어나가면 언양시외버스터미널 후문이며, 영남알프스로 가는 시내버스를 타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남알프스로 가는 버스들은 거의 대부분 여기서(언양시외버스터미널 후문 버스정류소) 탑승합니다. 터미널 후문으로 걸어나와서 길 건너지 말고 바로 탑승하면 됩니다. 전광판이 붙어 있어서 각 노선별 도착 예정시간을 가늠할 수 있지요~

 

 

 

언양시외버스터미널 후문을 경유하는 버스 노선번호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버스가 모두 이 곳을 통과하니, 필요한 노선을 골라잡아 탑승합니다.

 

 

* 1713번과 1723번 버스는 언양시외버스터미널 안에서 탑승

 

 

 

버스 정류장 건너편은 대충 요런 가게들이 입점해 있으니, 정류장 위치를 참고하면 될 듯 합니다. 시외버스 터미널 뒷쪽은 언양 알프스시장이 있어서, 버스 시간이 조금 남으면 한번 구경해 봐도 좋습니다~!

 

이와 별개로 달력 끝자리가 2일과 7일에 열리는 언양오일장은 100년 전통을 가진, 뼈대있는 시장으로서 정말 별의별 물건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250x2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