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 석은덤(543m) 등산코스 (등산지도) 입니다~!

(지도는 참고를 위한 일반적인 개념도들중 하나일 뿐, 실제로는 여러가지 다양한 코스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기장 석은덤 날씨를 알고 싶다면~? click!!

[코스#1] 부산 기장 석은덤(543m) 등산코스 (등산지도)

(부산시 기장군 정관면) 병산마을회관 앞~해운대CC 갈림길~삼거리~석은덤(543m) 정상~철쭉산책로 이정표~억새 군락지~능선~질매재~용소계곡~보호수 팽나무~용소마을 버스정류장

★ 산행거리 10.1km 내외 / 걷는시간 4시간 내외

< 출처 : 국제신문 근교산 그너머(771) / `12.04.12 >

※ 찾아가는 길

이 코스는 산행 들머리와 날머리가 많이 떨어져 있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산행 시작지점인 병산마을로 가기 위해서는 (도시철도) 노포역 앞에서 37번 시내버스를 타고 정관 "산막 입구 정류장" 에 하차해야 한다. (약 30~40분 소요) 여기서부터 병산마을은 해운대 컨트리클럽 방향으로 약 30분가량 걸어가야 한다.

산행 날머리인 용소마을 정류장에서는 장안사를 출발하여 기장읍으로 운행하는 "기장9번 마을버스" 를 탑승하면 된다.  오후에는 15:25, 16:25, 17:25, 18:05 등에 장안사를 출발한다. 기장읍에서는 해운대나 동래 방면으로 가는 버스로 환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