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성 선유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입니다~!

(지도는 참고를 위한 일반적인 개념도들중 하나일 뿐, 실제로는 여러가지 다양한 코스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고성 선유산 날씨를 알고 싶다면~? click!!


 

 


 

 

[코스#1] 고성 선유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경상남도 고성군 영산리) 선유산 주차장~삼거리~들평봉~소재봉(300m)~소재고개~상여봉~선유산(418m) 정상~서나베이~웃고개~양월버스정류장~머리골~영천초교(폐교)~선유산 등산로 표지석~선유산 주차장 (시계 반대방향 원점회귀코스)

 

★ 산행거리 10.0km 내외 / 걷는시간 4시간 내외

 

< 출처 : 국제신문 근교산&그너머(941) / `15.12.09 >

 

 

※ 선유산 관련 전설


상시 하늘 나라에서 인간세상을 살펴보던 선녀가 효성이 지극한 미남 총각인 "강수" 를 보고서는 남몰래 반하여, 천상의 법도를 어긴채 지상으로 내려와 사랑을 나누게 된다.

 

그러나, 강수는 어느 날 몹쓸 병에 걸려 죽게 되는데, 이를 모르는 선녀는 매일같이 지상으로 내려와 강수를 찾아 다니다가 끝내 상사병에 걸려서 죽고, 시신은 무지개로 변했다는 전설이다. 이 전설이 깃든 곳은 오늘 산행을 하게 될 경상남도 고성군 영오면 양산리에 위치한 선유산(仙遊山)이다. 

 

이 곳에는 강수와 선녀의 흔적들이 많다. 선녀가 시녀들을 데리고 와, 산을 감싸고 자신들을 지키도록 했는데, 선녀를 따라 죽은 시녀들이 변신했다는 띠바위, 시녀들의 휴식처였던 굴바위, 선녀의 사망후 옥황상제가 보냈다는 상여바위 등이 있다.

 

※ 대중교통 이용 Tip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먼저, 부산 노포동 종합버스터미널에서 고성행 시외버스를 타고 고성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내려, 고성행 농어촌버스로 갈아탄 뒤 연촌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들머리이다.

두 번째 방법은 부산 사상 서부버스터미널에서 고성행 시외버스를 타고 고성 시외버스 터미널까지 간 뒤에 고성행 농어촌버스를 갈아타고 가다가 연촌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마찬가지로 들머리이다.

 

→국제신문 근교산&그너머(941) 동영상 코스설명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고성군 영오면 양산리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