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국사봉 등산코스 (등산지도) 입니다~!

(지도는 참고를 위한 일반적인 개념도들중 하나일 뿐, 실제로는 여러가지 다양한 코스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의령 국사봉 날씨를 알고 싶다면~? click!!

[코스#1] 의령 국사봉 등산코스 (등산지도)

(경상남도 의령군 봉수면 서암리) 서암마을회관~보호수 느티나무~피나무재~봉암사 갈림길~국사봉(688m) 정상~정자 전망대~삼거리~임도 삼거리~지파산 갈림길~지파산(542m) 정상~사현마을~서암마을

★ 산행거리 10.5km 내외 / 걷는시간 4시간 30분 내외

< 출처 : 국제신문 근교산 그너머(1073) / `18.05.02 >

※ 찾아가는 길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암마을로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의령읍을 거치는 방법과 합천 대양면을 거치는 방법이 있으며, 둘 중에서는 합천 대양면을 거치는 방법이 좀 더 편리하다.

부산 사상 서부버스터미널에서 의령을 거쳐 가는 합천행 버스가 07:00(첫차)부터 약 40분~1시간 간격으로 출발하며, 의령을 경유지로 한다면 의령터미널에서 대구행 버스를 타고 신반에서 내린 뒤 합천으로 가는 버스로 갈아타야 한다. (08:10, 10:30, 12:30에 출발)

농어촌버스 역시 전과 오후 각 두 차례씩 운행하지만 시간을 맞추기가 어렵다. 신반에서는 봉수를 거쳐 합천으로 운행하는 버스가 07:15, 08:30, 10:20, 11:45 등 하루 총 8차례 출발한다.

합천행 버스를 타고 의령읍을 지나 합천군 대양면 소재지에서 하차하면 신반으로 가는 버스가 하루 8차례 운행하는데, 시간을 맞추기가 어렵다면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

대양면 소재지에서 서암 마을회관까지는 9㎞ 정도 되는데, 산행을 마친 뒤에도 대양면에서 부산행 버스를 타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  만약 승용차를 이용한다면 (의령군 봉수면) 서암마을회관을 내비게이션 목적지로 입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