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덕 봉황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입니다~!

(지도는 참고를 위한 일반적인 개념도들중 하나일 뿐, 실제로는 여러가지 다양한 코스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영덕 봉황산 날씨를 알고 싶다면~? click!!

[코스#1] 영덕 봉황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 장사 해돋이휴게소~능선~갈림길~진지밭 갈림길~무덤 위 도천마을 갈림길~봉황산(271.7m) 정상~도천마을 갈림길~도천마을~봉전마을~부흥교~원척마을~장사 해돋이휴게소 (시계 반대방향 원점회귀코스)

★ 산행거리 11.0km 내외 / 걷는시간 4시간 내외

< 출처 : 국제신문 근교산 그너머(1074) / `18.05.09 >

※ 찾아가는 길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산행의 시작지점인 장사 해돋이 휴게소로 가려면, 포항을 거쳐 장사면 소재지에서 버스를 내려서 도보로 이동해야 한다.

부산 노포동 동부 버스터미널에서 포항으로 가는 버스는 06:40부터 약 10~20분 간격으로 출발한다. 포항 터미널에서는 장사로 가는 버스가 20~30분 간격으로 출발한다.

장사정류소에서 장사 해돋이휴게소까지는 1.5㎞가량 걸어가야 한다. 산행을 마친 뒤에는 장사정류소에서 포항을 거쳐 부산으로 돌아오면 되며, 20:30에 막차가 출발하며, 승용차를 이용할 때는 경북 영덕군 남정면 장사 해돋이휴게소를 내비게이션 목적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