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지난번 글에서는 칭다오 701번 공항버스를 타고 칭다오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했었지요? 오늘은 목적지인 홍콩중로(香港中路) 까르푸(家乐福) 에서 하차하여 방향감각 잡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아직 지리에 익숙하지 않은 방문자는 공항에서 총 일곱 정거장을 가서 진짜 까르푸가 나왔고, 제대로 하차하긴 했는데, 당연히 "여긴 도대체 어디인가? 내 호텔은 어느 방향에 있는가?" 라며 어리둥절 할 수밖에 없겠죠.  하지만,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시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하차할 무렵이면, 점점 고층빌딩들이 많아지고 상당히 번화한 거리라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 곳이 바로 홍콩중로 (香港中路) 입니다.

 

까르푸도 바로 이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투숙하는 EQUATORIAL HOTEL (青岛贵都国际大饭店) 이나 Farglory Residence (파글로리 레지던스) 도 여기서 약 3~5분 거리에 자리잡고 있지요.

 

 

 

공항에서 보았던 푸른색 701번 버스는 이렇게 길 가에 세워줍니다. 화단으로 가로막힌 곳에 세워줘서 다소 얼척없기는 하지만, 어쨌든 목적지에 잘 도착했네요;;;  사람들이 짐을 끌고 인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금 위치에서 버스를 바라보면, 지금 서 있는 이 길이 홍콩중로(香港中路) 이며, 이동 방향상 다음 코스가 701번 공항버스 종점인 HNA 플라자입니다.  건물들이 시원하게 쭉쭉 뻗어 있네요.

 

 

 

버스가 내린 곳에서 인도로 올라서면 바로 앞에 이렇게 까르푸(家乐福) 가 보입니다. 청도에서 잠시나마 지내다 보면, 까르푸는 바로 이 곳 칭다오 여행의 모든 출발지이자 도착지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랑스 대형체인 마트인 까르푸는 우리나라에서는 경쟁에 밀려 철수했지만, 중국에서는 제대로 자리를 잡고 있지요.  한자어 그대로 이름을 풀이하자면, "집이 즐겁고, 복이 들어온다" 라는 의미입니다.

 

 

 

하차지점의 길 건너편에 서 있는 노란색 건물이 바로 EQUATORIAL HOTEL (青岛贵都国际大饭店) 입니다.  과거에는 Copthorne HOTEL(국돈호텔) 이었으나, 지금은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죠.

 

EQUATORIAL HOTEL 바로 뒷쪽으로 보이는 높은 건물이 Farglory Residence (파글로리 레지던스) 입니다.  이 곳은 2010년에 오픈한 레지던스형 호텔이죠. 

 

EQUATORIAL HOTEL과 비교하자면, 상대적으로 신축건물이라 깨끗하며, 5.4광장과 바다 전망까지도 내려다 볼 수 있어서 여행 블로그를 대충 보면 10명중 5~6명은 여기에 투숙하시는 것 같네요.

 

 

 

EQUATORIAL HOTEL 바로 왼 편에는 QINGDAO FUHUA HOTEL(青岛机场富华酒店) 이 있습니다. 이 곳은 칭다오 여행을 마친 뒤 공항버스를 타고 돌아오는 곳이니 눈에 익혀두면 됩니다. (이후에 다시 설명할 예정입니다)

 

 

 

주요 건물들에 대한 설명이 끝났으니, 이제 호텔 체크인을 하러 가 보겠습니다.  길을 건너가야 하는데, 홍콩중로는 워낙 넓은데다 까르푸 앞에는 횡단보도가 없으니 불가피하게 지하도를 이용합니다.

 

까르푸 출입문 입구 바로 앞에 빨간색 지하도 입구가 보입니다. 이 곳으로 내려가 반대편 호텔쪽으로 올라오면 되지요.

 

 

 

지하도 출입구에는 이렇게 칭다오 미인가(青岛丽人家) 라고 적혀 있네요.  하지만, 기대와 달리 각종 잡화류를 파는 이 곳 지하상가에서는 크게 살 물건이 없습니다.

 

 

 

지하도는 계단이며, 올라오는 방향으로만 에스컬레이터가 움직입니다. 이 곳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처음으로 중국의 향기(?) 를 느끼게 되는 순간이지요.

 

우리나라 떡볶이 가게와 같은 중국 간식거리를 파는 가게들이 지하상가에 있다보니, 특유의 냄새가 납니다.  앞으로 자주 맡을 향기이므로 피하지 말고 친해지셔야 해요! ^^

 

 

 

건너편으로 올라오니, 이렇게 EQUATORIAL HOTEL이 나타났습니다.  들어가서 체크인 하시면 되고, 파글로리 레지던스는 여기서 약 3분정도 더 걸어가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출입문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나, 워낙 높은 건물이 "나 여기 있지~" 라고 서 있으므로 정문을 잘 찾아가면 되겠네요.

 

 

 

까르푸 건물 바로 뒷 쪽에는 홀리데이인 칭다오 시티센터(假日酒店) 이 있습니다.  이 곳은 앞서 언급한 두 호텔보다는 그레이드가 다소 높은 편이나, 보다 만족스러운 투숙이 보장되는 곳이죠.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만약 홀리데이인에 숙박할 경우, 서남구(西南区) 칭다오 시티센터가 아니라 청양구(城阳区) 칭다오 파크뷰를 예약하는 경우입니다.

 

칭다오에는 2개의 지점이 있는데, 만약 파크뷰 지점을 예약할 경우, 공항 바로 앞에서 이곳 시내까지 약 1시간을 매번 교통편을 타고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겪을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홈쇼핑등에서 판매하는 칭다오 패키지 투어를 보면 비용절감을 위해 시내에서 먼 청양구에 호텔을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칭다오 최대규모의 복합쇼핑센터인 완샹청(万象城) The MiXC Mall 을 찾아가 봅니다. 까르푸에서 하차하여 지하도를 건너지 말고 계속 직진하여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가는 길 오른편에는 칭다오 시정부(市政府) 라 불리는 시청 건물이 있지요.

 

 

 

시 정부 건너편은 바로 5.4광장입니다.  저 뒷편으로 보이는 붉은 색 조형물이 사진에서 그렇게도 많이 봤던 칭다오의 상징적 이미지인 5월의 바람(五月的风) 입니다. 저 곳도 관광의 필수코스이며 이후에 들러볼 장소이니 기억해 두시면 되겠네요.

 

 

 

정면에 보이는 화살표 흰색 건물이 바로 샹그릴라 호텔입니다.  인터콘티넨털 호텔과 함께 거의 최고급 호텔로서 5.4광장 지하철 역 바로 앞에 위치합니다.  이 건물 바로 오른쪽이 완샹청(万象城) The MiXC Mall 입니다. 이제 거의 다 왔어요.

 

 

 

지하철 2,3호선이 교차하는 최고의 교통 포인트 5.4광장역(五四广场站) 입니다.  지하철 역으로 내려가지 말고 횡단보도를 건너면 샹그릴라 호텔이지요.

 

 

 

샹그릴라 호텔 바로 오른쪽을 보면 이렇게 완샹청(万象城) The MiXC Mall 이 보입니다.  이곳은 2015년에 오픈했으며, 다양한 쇼핑과 즐길거리들이 있습니다.

 

한국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유명한 중국 패밀리 레스토랑인 와이포지아(外婆家/외갓집) 를 방문하시거나, 샤오미(小米) 매장등을 자주 들리시더라구요.  제가 묵을 호텔, 아니 아파트(公寓) 는 완샹청 바로 곁에 있습니다.

 

자~ 공항버스에서 하차하여 홍콩중로(香港中路) 에 위치한 중요한 포인트를 살펴보며 방향감각을 잡아 봤습니다.  다음번 글에서는 칭다오 지하철(青岛地铁) 을 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완전 초보자용 중국어 단어카드)

- 전혀 대화가 되지 않을때 단어를 보여주세요!

 

 

青岛贵都国际大饭店   EQUATORIAL HOTEL

 

假日酒店   Holiday Inn HOTEL

 

五四广场   5.4광장

 

万象城   완샹청 The MiXC Mall

 

外婆家   와이포지아(패밀리 레스토랑)  

 

 

728x90
반응형
댓글
250x2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