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날이 갈수록 가을이 점점 깊어지고 있는 울산 염포산을 가볍게 찾아 보았습니다.

 

울산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바로 이 곳 염포산은 아주 완만하지만, 정상에서는 동해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으로, 울산대교 전망대와 이어져 있으며, 봄에는 벚꽃이 만발하는 가깝지만 친숙한 산이죠~

 

염포산 정상에서 울산대교 전망대까지는 약 2km가 되지 않는 거리로서, 전망대는 조만간 별도로 한번 방문하여 커멘트를 해 볼 예정입니다.

 

 

2017.11.11(토)@울산 염포산

 

사실, 해발 203m로 산이라기보다는 둘레길에 가깝지만, 이렇게 낮은 해발 고도에도 불구하고 조망은 너무나 좋습니다.  반드시 산이 높다고 전망까지 같이 좋은게 아니라는 건 확실합니다.

 

 

 

 

2017.11.11(토)@울산 명덕호수공원

 

울산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염포산이 위치한 이 곳 동구는 지형적으로 홀로 떨어져 있는 섬과 같이 독립적인 형태를 지닌 독특한 위치입니다.

 

 

염포산 이외에도 대왕암 공원과 울기등대, 지난번에 소개한 바 있는 슬도, 그리고 일산해수욕장과 주전에 위치한 몽돌해수욕장까지 나름대로 알찬 관광지가 많이 위치하고 있지요.

 

 

 

염포산 산행을 하다보면, 가끔씩 MTB 라이딩을 하는 분들을 보게 됩니다.  중구 입화산과 함께 이 곳은 MTB 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산악자전거 대회도 개최되는 곳이지요.

 

아;; 물론 오늘 산행을 하는 코스와 겹치지는 않습니다.  오늘 산행 루트에서 현대 미포조선쪽으로 훨씬 더 가까이에 산악자전거 코스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코스)   * 이동수단 : 자차

현대고등학교와 명덕저수지 사이 나래길 들머리~임도~염포산(203m) 정상~명덕호수공원~나래길 들머리 (시계 반대방향 원점회귀 코스)

 


 

 

 

사진에서 보이는 나래길 큰 도로 건너편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횡단보도를 건너와서 데크가 시작되는 바로 이 지점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무단횡단의 유혹이 굉장히 많이 드는 곳이지만, 곡선주로에다 시야가 가려져 있어 큰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조금 더 걷더라도 반드시 횡단보도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염포산 정상까지 3.5km, 약 60분이 걸린다는 표지판을 볼 수 있지만, 세월아 네월아 놀면서 가도 절대로 1시간은 걸리지 않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아랫 편으로 동해바다와 현대중공업 골리앗 크레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염포산의 바로 아랫쪽은 요즘 시련의 시기를 겪고 있는 현대중공업입니다.

 

 

 

이 곳은 봄에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벚꽃이 수놓는 길이지만, 지금은 가을 단풍이 한창입니다.  초반 아주 잠시 언덕길을 오르고 나면, 대부분 이런 식의 평지 임도길이지요.  너무 편해서 산행 온 기분은 크게 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오다 가다 잠시 휴식하기 편하도록 군데군데 벤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원도 쪽 산에는 만홍의 풍경이지만, 확실히 이 곳은 따뜻한 남쪽나라이군요ㅎ

 

 

 

염포산 정상 오승정에 서니, 울산 동구의 전경이 시원하게 보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맑아 멀리까지 선명하게 보이네요.

 

 

주변 전망을 바라보며 땀을 좀 식힌 후 하산은 명덕호수공원으로 할 예정입니다.  경사가 완만하여 내려가는 길은 더욱 쉬웠습니다.

 

 

 

이 곳에도 드문드문 억새를 발견할 수 있는데, 따뜻하게 내려쬐는 햇살아래 바람을 따라 좌우로 춤을 추고 있습니다.

 

 

 

올라올 때 그리 힘들지 않았듯이, 하산길 역시 편안하게 주변 풍경을 음미하며 산책하듯이 걸어내려 가면 됩니다.  다만, 내리막 길에서는 낙엽으로 인해 미끄러지지 않도록 평소보다 조금은 더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편백나무 길을 따라 아름다운 호수길을 한바퀴 돌아본 뒤 오늘의 짧았던 가을산행을 마무리 합니다.  만약, 아침 일찍 산행을 시작한다면, 이제는 많이 쌀쌀해져서 준비를 든든히 해야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250x250
Total
2,078,750
Today
24
Yesterday
523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