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제주 올레길 코스 지도 (올레길 13코스) 입니다~!

 

 

<출처 : http://jejuolle.org/>

 

 

[Jeju Olle Trail Route 13] 올레길 13(용수~저지 올레)

 

서귀포시의 해안을 이어오던 제주올레가 한라산을 향해 방향을 돌려 제주도 서부 중산간으로 이어진다.

 

의자마을로 알려진 낙천리에서 다리를 쉬고 제13공수특전여단 병사들의 도움으로 복원된 7개의 숲길, 밭길, 잣길들과 저지오름의 울창한 숲을 따라가는 총 14.8Km의 길이다. 

 

 

현재 제주 올레길 13코스 날씨가 궁금하다면~? click!!


 

 

 


  

(지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거리) 14.7km      (소요시간) 4시간30분      (난이도) 보통

 

(코스)

용수포구 → 용수교차로 1.7km → 용수저수지 2.6km → 특전사숲길 4.3km → 고사리숲길 6.8km → 낙천리의자마을 8.1km → 용선달리 12.1km → 저지오름 입구 12.7km → 저지마을회관 14.7km

 

중산간 지대의 평화로움과 저지오름의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평화로운 길이다. 낙천굿 아홉굿 마을의 의자들이 신기하고, 저지오름은 한라산과 비양도 조망이 좋다.

* 각 코스별 거리는 측정방법에 따라 조금씩 차이날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복원된 밭길 : 이 길은 2009년 6월, 제주도에 순환 주둔하던 제13 공수특전여단의 병사들이 제주올레를 도와서 복원했다.

용수저수지 : 1957년에 제방을 쌓아 조성한 저수지로, 인근 논에 물을 대는 용도로 유용하게 활용돼 왔다. 이곳의 소나무 숲과 갈대, 부들 군락지는 겨울을 나러 오는 철새들의 보금자리로 더 유명하다.

특전사 숲길 : 제주도에 순환 주둔하던 제13 공수특전여단의 병사들이 제주올레를 도와 낸 숲길이다. 50명의 특전사 대원들이 이틀간 총 길이 3km, 7개 구간에 걸쳐 사리진 숲길을 복원하고 정비했다. 사람의 왕래가 끊기면서 사라진 숲 속의 오솔길에서, 우거진 나뭇잎 사이로 비추는 조각난 햇볕을 건드리며 걷는 것이 이 길의 가장 큰 재미. 특전사 병사들이 만든 두 곳의 숲 속 쉼터를 발견하는 재미는 보너스다.

 

 

 


고목숲길 : 수령이 오래된 큰 고목이 눈길을 끄는 숲길이다. 제주올레가 이 길을 새롭게 내면서 고목숲길이라고 이름 지었다.

고사리숲길 : 고사리가 무성하게 우거진 숲. 길 양편에 고사리가 가득해 제주올레에서 고사리숲길로 명명했다.

뒷동산 아리랑길 : 저지수동 뒷동산 자락을 구불구불 이어지면서 올라가는 길이다. 제주올레가 새롭게 지은 이름.

낙천리 아홉굿(샘)마을 : 제주시 한경면 낙천리는 350여 년 전에 제주도에선 처음으로 대장간(불미업)이 시작된 곳으로 불미업의 주재료인 점토를 파낸 아홉 개의 구멍에 물이 고여 수원이 풍부한 샘(굿)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간직한 곳이다. 특히 천 개의 아름다운 의자들이 현대 설치미술의 한 장면 같은 풍경을 보여주는 아홉굿마을 체험마당은 낙천리의 백미. 마을사람들이 모두 모여 나무를 자르고 다듬어서 3층 높이 의자 구조물부터 작은 나무 스툴까지 천 개나 되는 의자들을 만들었다. 마을 길 곳곳에 놓여있는 의자들이 풍광과 어우러지는 것을 발견하면 다리품을 쉬어가는 것도 좋을 듯.

저지오름 : 제주에서도 손꼽히는 아름다운 숲이다. 닥나무가 많아서 닥몰오름으로 불렸다. 저지는 닥나무의 한자식 표현. 높이 390미터, 둘레 1540미터로, 제주올레 13코스는 정상과 둘레길에 모두 걸쳐 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편의시설)

 

- 화장실 : 저지마을회관~저지오름 부근, 낙천리의자마을 부근

 

(교통편)

 

- 찾아가기

 

(제주시에서 온다면)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서회선 일주도로행 버스를 타고 용수리에서 내려 (소요시간 50분) 바닷가 용수포구 쪽으로 15분 정도 걷는다.

(서귀포시에서 온다면) 

 

서귀포시외버스터미널(월드컵경기장 옆)에서 서회선 일주도로행 버스를 타고 용수리에서 내려 (1시간 소요) 바닷가 용수포구 쪽으로 15분 정도 걷는다.

<제주시외버스터미널 064-753-1153, 한경 콜택시 064-772-1818>

 

- 떠나기 :

 

(제주시로 돌아가기) 

 

저지리 마을회관 건너편에 신창으로 가는 버스정류장이 있다. 신창에서 제주시로 가는 서회선 일주 버스 이용

(서귀포시로 돌아가기)

 

저지리 마을회관 앞에서 모슬포로 가는 버스를 타거나, 건너편에서 신창으로 가는 버스 이용. 신창 혹은 모슬포에서 신서귀포 시외버스터미널(월드컵경기장)로 가는 서회선 일주 버스로 환승. 시내로 가려면 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하차 후 시내버스 이용

 


 

 


 

 

728x90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