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성주(합천) 가야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입니다~!

(지도는 참고를 위한 일반적인 개념도들중 하나일 뿐, 실제로는 여러가지 다양한 코스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성주(합천) 가야산 날씨가 궁금하다면~? click!!

[코스#1] 성주(합천) 가야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_ 칠불봉, 상왕봉 경유

백운동 주차장~만물상 능선~서성재~칠불봉(1,433m)~상왕봉(1,430m)~서성재~용기골~백운동 주차장(원점회귀)

★ 산행거리 9.8km 내외 / 걷는시간 5시간 내외

< 출처 : 부산일보 산&길(344) / `12.03.01 >

※ 대중교통 이용 Tip

고령터미널에서 산행 기점인 백운동행 버스는 오전엔 8시 20분밖에 없다. 소요시간 30분. 택시를 타면 2만 원가량.

백운동에서 고령터미널로 나오는 버스는 오후엔 3시 25분, 5시 50분 두 편뿐이니 참고해야 한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내비게이션에는 '가야산 국립공원 백운분소'나 '백운동 탐방지원센터'로 검색한다.

[코스#2] 성주(합천) 가야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_ 가야산 만물상 코스 / 칠불봉, 상왕봉 경유

백운동 탐방지원센터~가야산성터~돌기둥~1096봉~서장대~서성재~칠불봉(1,432m)~상왕봉(1,430m)~칠불암지~마애불 갈림길~해인사~박물관 주차장

★ 산행거리 9.5km 내외 / 걷는시간 7시간 내외

< 출처 : 부산일보 산&길(260) / `10.06.07 >

※ 대중교통 이용 Tip

고령에서 백운동까지는 하루 세 차례만 시내버스(8:20 14:45 19:30. 30분 소요)가 다녀 불편하다. 택시는 미터 요금(2만 원).

날머리인 해인사 정류장(055-932-7362)에서는 고령행 버스가 하루 20여 차례 운행한다. 막차 시각은 19시 20분.

[코스#3] 성주(합천) 가야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_ 칠불봉, 상왕봉 미경유

백운동주차장~관리초소 만물상코스 입구(백운교)~전망대~만물상~상아덤(서장대)~서성재~백운4교(옛 백운동대피소 터)~백운3교~주차장(원점회귀)

★ 산행거리 7.3km 내외 / 걷는시간 4시간 내외

< 출처 : 국제신문 근교산&그너머(698) / `10.10.28 >

※ 대중교통 이용 Tip

고령터미널에서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해인사행 버스를 타고 가다가 합천군 가야면 소재지에서 백운동까지 택시를 이용한다. 고령에서 백운동행 버스(606번)는 오전 8시20분과 오후 2시40분 등 하루 3회만 운행하기 때문에 버스 시간 맞추기가 힘드니 참고해야 한다.

→국제신문 근교산&그너머(698) 동영상 코스설명

728x90
반응형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 |
  • 프로필사진 레버넌스 가야산은 조용하지만 소리없는 강자라고 생각합니다. 잘 봤습니다~ 2016.12.07 12:09
  • 프로필사진 高富帅 역시나, 가야산은 100대 명산이지 않겠습니까? 여러가지 면에서 좋은 산이라고 생각합니다~ ^^ 2016.12.07 12:17 신고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전문 산악인이 아닌지라 산행 사진을 보더라도 감을 잡기가 쉬운게 아니더라구요
    기회되면 전문가 분에게 지도보는 법과 길찾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답니다 ㅎㅎ
    2016.12.08 09:44
  • 프로필사진 高富帅 그래서 산행용 어플리케이션이 굉장히 유용합니다. 이미 다녀오신분들의 트랙을 다운받고, 내 핸드폰 GPS와 연동하여 길을 잃을 우려없이 산행을 할 수 있지요~ ^^ 대표적인 앱이 램블러와 트랭글입니다. 한번 참고해 보시와요~ 2016.12.08 10:00 신고
  • 프로필사진 김효남 저는 성주 가야산 등산코스(지도)에 대한 성주 거주민과 제 경험을 바탕으로 만물상 탄방로를 이용하는 방법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초입에 가야호텔 담당자에게 만물상 코스 상행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냐고 여쭤 보았습니다. 그 직원은 제게 아주 소중한 정보를 주셨습니다... 가야호텔에서 약 200미터 정도 거리에 만물상탄방로와 옹기골탄방로가 있습니다.. 이 두 탐방로는 서성재를 거쳐 칠불봉과 상왕봉 산행과 만물상의 아름다움을 만끽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만물상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자 할때에는 "만물상 코스"로 들어가지 말고 "옹기골 탄방로"로 산행을 시작하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이유는 만물상 코스로 올라가면 만물상을 올라가면서 멈춰 뒤를 돌아보면서 만물상을 감상하여야하나, 옹기골로 올라가서 만물상으로 내려오면 내려오면서 만물상의 제일 정상부터 만물상의 아름다움을 정면으로 보면서 하산 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제가 택한 "옹기골->서성재->칠불봉->상왕봉->서성재->만물상 방면으로 하산 하면 만물상의 아름다움을 한 눈으로 만끽하면서 내려올 수 있었답니다. 여러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야산 만물상 산행은 "옹기골 탐방로로 산행을 시작"하여 칠불봉과 상왕봉을 가지 않더라도 서성재에서 만물상으로 내려오는 만물상 입구가 있으니 만물상으로 하산하면 멋진 만물상의 아름다움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고자 몇자 적어 보았습니다. 2022.08.01 09:46
250x250
Total
2,305,698
Today
678
Yesterday
1,840
«   202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