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비룡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입니다~!

(지도는 참고를 위한 일반적인 개념도들중 하나일 뿐, 실제로는 여러가지 다양한 코스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칠곡 비룡산 날씨를 알고 싶다면~? click!!

[코스#1] 칠곡 비룡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신유장군 유적지 사거리~갈림길~약수터~배시기 갈림길~비룡산(578m)~전망대~잇단 갈림길~태봉바위~용바위~선석산(742m)~마당바위 전망대~안부 사거리~잇단 갈림길~정자~잇단 갈림길~시묘산(371m)~신유장군 유적지 (시계 정방향 원점회귀 코스)

★ 산행거리 11.0km 내외 / 걷는시간 5시간 10분 내외

< 출처 : 국제신문 근교산 그너머(1048) / `17.11.01 >

※ 찾아가는 길

산행 들머리인 신유장군 유적지까지 곧바로 연결되는 대중교통이 없어서, 일단은 약목면 소재지로 가야 한다. 부산역에서 무궁화 열차를 타고 약목역으로 가는 방법이 가장 편리하다.

부산역에서 출발하는 무궁화(05:10, 05:37, 06:35, 07:05, 07:50, 09:17, 10:20) 를 타고 왜관역에서 내린 뒤, 왜관 남부버스정류장으로 옮겨서 구미 방면 111번(15~20분 간격)을 타고 약목 버스정류소에서 하차하는 방법도 있다.

약목역이나 약목버스정류장에서 산행 출발지인 신유장군 유적지까지는 도보로 이동하거나 택시(054-977-7777)를 타면 된다. (택시비는 약 3000원 내외)

산행을 마치고 돌아올 때에는 약목 정류소에서 111번 버스를 타고 왜관 남부정류장에 내린 뒤 왜관역에서 무궁화(15:12, 16:38, 16:51, 17:59, 18:35, 20:09, 21:18)를 타면 된다.

※ 주변 관광정보

선석산 서남쪽에 있는 세종대왕자 태실(사적 444호)은 세종 20~24년에 조성된 태실로서, 세종의 18 왕자와 단종의 태실 1기 등 총 19기로서 조성 되었다.  이 곳은 우리나라에서 왕자 태실이 완전하게 모여 있는 유일한 곳으로 문화재적 가치가 높다.

바로옆 선석사는 신라 말 의상대사가 창건한 사찰로서, 지금보다 서쪽에 신광사라는 이름으로 세워졌다가 고려 공민왕 때 현 위치로 이전했다.  그 당시 절터에서 큰 바위가 나와 터를 닦는다는 의미의 "선"자를 넣어 "선석사" 라고 개칭했다. 선석산도 선석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