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달음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입니다~!

(지도는 참고를 위한 일반적인 개념도들중 하나일 뿐, 실제로는 여러가지 다양한 코스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부산 기장 달음산 날씨가 궁금하다면~? click!!

[코스#1] 기장 달음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옥정사 주차장~옥정사~갈미산고개~옥녀봉~달음산 취봉~해미기고개~임도~광산마을~옥정사 주차장

★ 산행거리 7.5km 내외 / 걷는시간 4시간 내외

< 출처 : 국제신문 근교산&그너머(906) / `15.1.07 >

※ 대중교통 이용 Tip (자가용 이용을 할수 있다면 훨씬 편리합니다)

좌천역에서 부전역으로 오후 3시 34분, 4시 26분, 6시 13분과 24분, 7시 56분, 9시 42분, 10시 30분(막차) 출발한다.

버스로 이동한다면 좌천역 근처의 버스정류소에서 하차한다. 도시철도 2호선 장산역과 해운대우체국 앞을 경유하는 182번(30분 간격 운행)을 타거나, 도시철도 1호선 동래역, 명륜역, 장전역 앞과 정관을 거치는 급행버스 1008번(16분 간격 운행)이라면 '좌천초등학교' 정류소에 내린다.

범어사 입구에서 출발하는 37번은 정관의 부산추모공원을 지나 '좌천삼거리'에서 정차한다. 두 정류소 모두 좌천역과 가깝다.

기장군 마을버스 8-1번이 산행 초입의 광산마을과 하산지점인 상리마을까지 다닌다. 오전에는 딱 두 편만 이용할 수 있다. '기장시장(농협)' 정류소에서 오전 7시 48분과 11시 15분에 출발한다.

나올 때는 상리마을에 오후 5시 30분께 도착하는 버스를 타면 기장시장으로 나갈 수 있다.

→국제신문 근교산&그너머(906) 동영상 코스설명

[코스#2] 기장 달음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_ 월음산까지 경유하는 코스

좌천역~달음교~광산마을회관~옥정사 주차장~갈미산고개~달음산~월음산~상리마을회관~달음교~좌천역

★ 산행거리 8.8km 내외 / 걷는시간 4시간 30분 내외

< 출처 : 부산일보 산&산(469) / `14.9.04 >

※ 대중교통 이용 Tip (교통편 이용방법은 위의 코스#1과 동일합니다)

부전역에서 오전 6시 30분 첫차를 시작으로 7시 20분과 45분, 9시 12분과 41분에 떠난다. 동래, 해운대, 송정역을 거쳐 좌천역까지 38분쯤 걸린다. 요금 2천6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