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올레길을 걸을 때는 앞만 보지 말고, 가끔은 뒤를 돌아 보아야 합니다.  그래야만, 내가 조금전 지나갔던 길이 색다르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완전히 다른 길을 걷고 있는 느낌을 줍니다.

 

항몽유적지에서 고도를 낮추며 바닷가 쪽으로 방향을 잡습니다.

 

장수물을 지나자 마자, 1136번 지방도를 건너서 예원동으로 진입입니다.

 

이렇게 낭만적이고 예쁜 집을 짓고 살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합니다.  언젠가는 실천에 옮길수 있겠죠.

 

수산저수지를 지나, 바로 옆 해발 118.6m 수산봉으로 올라갑니다.

 

계단이 있긴 하지만, 그늘이라 그렇게 힘들진 않아요.  오르막이지만, 오히려 이런 그늘이 반가울수도;;;

 

수산봉 정상에는 그 흔한 표지석조차 찾아볼 수 없이 평범합니다.

 

육지에서는 들을 수 없는 이상한 새 소리가 나서, 제주도에서만 사는 희귀종(?) 인가 싶어 주위를 두리번 거렸지만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다시 한번 대로를 가로질러 구엄마을 방면으로 들어갑니다.  초입에 구엄리 만물상 가게가 있는데, 정말 말 그대로 온갖 잡동사니 고물들이 쌓여 있네요.

 

구엄어촌 체험마을에 도착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중산간과 바닷가의 분위기는 확연히 다르다보니, 전혀 다른 곳에 온 느낌이 드는군요.

 

근처에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들이 많이 있었지만, 올레길을 걸을 때는 가급적 소식(?) 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고픈 것도 힘들지만, 무거운 몸을 이끌고 걷는 것은 더욱 힘드니까요.

 

구엄포구는 제주에서 유일하게 돌 염전의 모습이 남아 있는 곳입니다.

 

헐;;;  보는 관점에 따라서는 상당히 엽기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대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돌 염전에서 자연 소금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특히 어딘가 사진에서 본 저녁무렵 돌 염전의 물 위로 비친 저녁 노을의 모습은 너무나 아름다웠던 것 같습니다.

 

특이한 지형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용암이 흘러 내리다가 바다를 만나 그대로 굳은 형태군요.

 

바닷물 색이 마치 괌이나 사이판을 연상시키는 것 같습니다.  올해 여름은 누구나 국내에서 머무를 수 밖에 없었지만, 언젠가 코로나 국면이 완화되는 시점에는 눌렸던 수요가 대 폭발하지 않을까요?

 

잠시 휴식을 취하며 주변 경치에 흠뻑 취해 보았습니다.

 

사진으로 찍어서 남겨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눈 속에 마음속에 풍경을 남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풍경이 있기에 제주 올레길이 더욱 빛나는 것이겠죠.  이 곳을 방문한 모든 사람들이 행복한 감정을 가득 담고 떠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지금 이 순간이 너무 좋습니다.

[제주올레길 16코스 (1-3) 에서 계속됩니다]

 


제주 올레길 18코스 트레킹(1-1) : 간세라운지~김만덕 객주터

 

제주 올레길 18코스 트레킹(1-1) : 간세라운지~김만덕 객주터

누구나 제주 올레길에 대한 로망이 있을 것입니다. 제주만이 간직한 이국적인 풍경과 푸르른 바다를 끼고 있는 길을 걸으며 자연을 즐기며 내면의 사색에 빠져보는 상상 말입니다. 한라산 산행�

clips6.tistory.com

제주 올레길 18코스 트레킹(1-2) :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화북포구

 

제주 올레길 18코스 트레킹(1-2) :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화북포구

지난 4/26에 업로드한 제주 올레길 18코스 트레킹 (1-1) 에서 이어지는 (1-2) 편입니다. 지난번에는 김만덕 객주터까지 진행을 했었죠. 사진이 생각보다 많다보니, 기억을 되살려 글을 적는데 많은 ��

clips6.tistory.com

제주 올레길 18코스 트레킹(1-3) : 화북연대~삼양 검은모래 해변

 

제주 올레길 18코스 트레킹(1-3) : 화북연대~삼양 검은모래 해변

이제 18코스 전체의 절반 정도를 지나고 있습니다. 뭔가에 이끌리듯이 자연과 풍광에 감탄하면서 걷다보니 언제 여기까지 왔는지 모르겠어요. 지난번글에서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화북연�

clips6.tistory.com

제주 올레길 18코스 트레킹(1-4) : 시비코지~조천 만세동산

 

제주 올레길 18코스 트레킹(1-4) : 시비코지~조천 만세동산

항상 제주도에만 가면 렌트카를 이용해서 이동하다보니, 제주의 속살을 제대로 찾아보기가 힘이 들었지만, 이렇게 목표를 잡아 올레길 코스를 따라가다보니, 숨은 매력을 끝없이 발견하게 되는

clips6.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250x25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