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가라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입니다~!

(지도는 참고를 위한 일반적인 개념도들중 하나일 뿐, 실제로는 여러가지 다양한 코스들이 존재합니다)

현재 거제 가라산 날씨가 궁금하다면~? click!!

[코스#1] 거제 가라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거제시 남부면 다대리) 다대교회 버스정류소~임도~농원정문~소방표지목~조망바위(543m)~가라산(584.8m)~망등(팔각정)~다대산성~등대지기 펜션~다대교회 버스정류소 (시계반대방향 원점 회귀코스)

★ 산행거리 7.3km 내외 / 걷는시간 4시간 30분

< 출처 : 부산일보 산&산(485) / `14.12.31 >

※ 대중교통 이용 Tip

거제 고현 시외버스터미널에서 54-1번 여차행 시내버스를 탑승한다. 이 버스를 타면, 여차 종점 바로 앞 "다대교회 버스정류소" 에서 하차할 수 있다. 하지만, 하루에 차편이 그다지 많지 않다. 10:15와 14:15, 하루 두 차례밖에 없으니, 시간을 잘 맞춰야 한다.

고현에서 다대교회까지는 약 1시간 10분 거리이고, 하산 후 다시 돌아올 때 어느정도 적당한 승차 시간은 15:45이다 (여차 출발 시각 기준). 이 차를 놓치면 많이 곤란하다. (세일교통 055-635-5100)

삼화여객의 부산∼거제 직행버스(2000번)를 타면, 갈아타는 횟수가 더 많이 늘어난다. 부산 하단, 그리고 거제 연초면, 고현, 학동, 다대 순으로 이어서 환승해야 한다.

연초∼고현터미널은 10, 11번 버스 (5∼10분 간격), 고현터미널∼학동 구간은 56번 버스 (1시간 간격), 학동∼다대는 여차나 홍포, 저구 행의 400번대 버스 (400, 410, 420번)를 타면 되지만 430번(학동∼해금강)은 제외한다. 학동에서는 08:35와 11:35에 출발하는 버스를 타야 한다.

다대리에서 귀가할 때는 13:53, 15:53, 17:55, 19:55 버스가 있다. 학동에서 다대까지는 약 50분 정도 걸린다.